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55, 2008년, pp.151 - 170
박숙희
본 연구의 목적은 창의성 증진을 위한 교사역할 인식과 유아의 창의성과의 관계를 분석하고, 창의적 교사역할의 결정변인을 탐색하는 것이다. 서울시와 강원도에 소재한 공․사립 유치원 및 국공립 보육시설, 직장 보육시설, 그리고 민간 보육시설에 근무하는 교사 49명과 그들이 가르치는 유아 196명을 연구대상자로 하였다. 유아의 창의성을 측정하기 위해서 TCT-DP를 사용하였으며, 교사용으로는 창의적 인성검사와 창의성증진을 위한 교사역할 평정척도를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를 t-검증, Pearson 상관계수, 그리고 회귀분석을 통해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창의성증진을 위한 교사역할의 인식 수준의 고(高)저(低)집단에 따라 유아 창의성에 차이가 있었으며, 교사의 창의적 인성 은 창의적 교사역할의 인식수준을 결정하는 주된 예언변인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investigate the relationship between teacher"s role recognition for improving creativity and young children"s creativity and to search for the determine variables to teacher"s role recognition. Subjects of this study were 196 young children and 49 theirs teachers in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