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코칭능력개발지 = Journal of coaching development, v.8 no.4, 2006년, pp.15 - 29
윤기운
스포츠 현장에서 동작기술 지도의 주요 역할은 특정 운동과제의 목표에 관련해서 적절한 동작형태의 형성이나 동작오류를 수정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일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전통적인 운동학습 이론은 동작기술에 대한 지도가 학습과정에 필수요소임을 전제로 하였다. 그리고 언어적 지식을 바탕으로 인지적 처리를 통하여 명시적(explicitly)으로 획득되고 점차적으로 익숙해지면 암묵적(implicitly)으로 수행된다고 가정해 왔다. 그러나 최근 들어 운동기술의 습득과정에서 언어적 지도 없이도 학습이 가능하다는 암묵 운동학습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암묵학습의 개념, 설명기제, 암묵 운동학습의 선행연구, 암묵 운동학습에 대한 비판, 암묵 운동학습의 미래 연구과제 및 방향을 심층적으로 분석해 보고자 한다.
Main role of instruction is to amend movement mistake or form in connection with target of movement skill in sports. From this point of view, traditional motor learning theory presupposed that instruction about movement skill is requirement factor in learning process. In Specially, traditional moto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