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전략경영연구 = Journal of Strategic Management, v.11 no.3, 2008년, pp.27 - 42
김태하 , 신형덕
진입 기업이 진보된 기술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할 때, 기존 기업은 그에 대향하여 신제품과 유사한 제품을 선보이고 의도적으로 자기시장 잠식을 단행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익 극대화를 위해 진입 기업과 기존 기업이 동태적으로 경쟁하는 모델을 설정, 기존 기업이 행하는 자기시장 잠식의 의사결정이 두 기업의 균형 가격 및 균형 이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본다. 본 논문의 모델에 의하면 기존 기업은 기존 제품의 가격을 상승시킴으로써 자기시장 잠식을 단행할 때 이익 극대화를 이룰 수 있음을 보여준다.
When an entrant firm offers a better quality product based on new technological innovation, incumbent firm may also develop and introduce the similar product, which may cannibalize existing product offering of its own. We setup a duopoly model in which incumbent and entrant firms dynamically compete...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