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전략경영연구 = Journal of Strategic Management, v.6 no.2, 2003년, pp.131 - 151
이정호 , 배일현
본 연구에서는 기술력 하나만을 믿고 해외에 뛰어 들어다가 실패를 보는 벤처기업이 증가함 따라 국제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벤처기업의 해외시장진출에 대한 실증적 연구를 하였다.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이 요약될 수 있다. 첫째, 독점적 우위 요인과 제품차별화 능력 요인이 벤처기업의 특정 해외시장 진출전략에만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제품차별화 요인은 합작투자-단독투자 전략의 경우에서만 양의 방향으로 유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외부유출가능성이 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전략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해외시장국의 수요잠재력이 벤처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전략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해외시장국의 소유권규제는 합작투자-단독투자 전략과 라이센싱-합작투자 전략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A review of shows that past research has focused predominately on foreign market entry strategy issues in relatively well-established firms. These studies have either ignored venture firms or have failed to treat these firms separately. Only recently, researchers have broadened their search to incl...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