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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제경영리뷰 = International Business Review, v.8 no.2, 2004년, pp.131 - 157
방호열 , 김민숙
전체 경제에서 차지하는 서비스산업의 비중이 높은 것에 비해 볼 때, 서비스산업의 국제화를 추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연구는 드물다. 제조업의 국제화를 설명하는 경제학적 접근법은 서비스산업의 국제화를 설명하는데 한계가 있다. 서비스의 고유한 속성을 고려한 새로운 접근법이 개발되어야 할 것이다. 본 연구는 이러한 관점에서 최근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인터넷 마케팅을 통해, 서비스 산업의 국제화를 촉진시키기 위한 인터넷 마케팅 믹스(internet marketing mix)를 개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1) 인터넷 마케팅의 장점이 유형재 보다는 무형재를 생산하는 서비스 산업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2) 서비스기업이 보유한 인터넷 마케팅의 핵심역량이 증가 할수록 국제화 수준이 높아질 것이라는 전제하에, 인터넷 마케팅의 핵심역량을 측정할 수 있는 마케팅 믹스를 개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Internet marketing is defined as the process of building and maintaining customer relationship through online activities to facilitate the exchange of ideas, products, and services that satisfy the goals of both buyers and sellers. Internet marketing is an important research area due to its rela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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