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제경영리뷰 = International Business Review, v.10 no.2, 2006년, pp.213 - 243
안종석 , 백권호
본 연구는 중국에 진출해 있는 우리 기업의 경영현지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문헌연구를 토대로 경영현지화의 개념을 전략적 차원(부가가치활동의 현지화 / 의사결정의 현지화)과 관리적 차원(인력의 현지화 / 경영관리방식의 현지화)으로 분류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중국에 진출해 있는 우리 기업의 시장전략(내수위주 / 수출위주)과 규모(대기업 / 중소기업)에 따라 경영현지화에 어떠한 차이가 존재하는지, 그리고 시장전략과 기업규모에 따라 경영현지화와 경영성과 간에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를 현지 진출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살펴보았다.
연구 결과, 시장전략에 따라서는 전략적 차원의 경영현지화, 그리고 기업규모에 따라서는 관리적 차원의 경영현지화에서 뚜렷한 차이가 나타났다. 그리고 시장전략과 기업규모에 따른 경영현지화 - 경영성과 관계에서는 관리적 차원의 경영현지화가 경영성과에 유의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This study focuses on the business localization of Korean firms in China, With the extant studies on the business localization, this study classifies the business localization as the strategic dimension(localization of value - added function and localization of decision - making) and the administrat...
해당 논문의 주제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