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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논문] 다국적기업의 현지화 전략에 관한 연구 : 모토로라 사례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LOCALIZATION STRATEGY OF MUTINATIONAL CORPORATIONS 원문보기


송홍기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국제경영학 전공 국내석사)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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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는 지금 다국적기업이 지배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90년대 들어 다국적 기업들은 세계적으로 기존의 폐쇄적 기업경영 방식에 대대적인 메스를 가하게 되는데 여기서 얻어진 핵심전략이 바로 기업 현지화다. 한국모토로라는 올해로 국내 진출 32주년을 맞는다. 지난 67년 설립된 후 이듬해 서울에 공장을 건설하고 반도체, 전자부품 통신기기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모토로라 반도체 통신은 반도체, 이동통신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국 모토로라 그룹은 생산 법인인 모토로라 코리아와 영업법인인 모토로라 반도체통신으로 구성돼 있다. 모토로라가 국내 시장에 쉽게 진입 할 수 있었던 원인은 정부의 적극적 해외 자본 유치 전략과 모토로라의 현지화 전략이 시대적으로 일치하였기 때문이다. 1967년 정부가 외자도입법을 수정하여 ...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suggest the future direction and provide the best model of localization strategy toward Korean firms, which are currently facing globalization and localization beyond the national border. The main reason why Motorola entered the Korean market was that the government s...

주제어

#다국적기업  #모토로라  #현지화 전략 

학위논문 정보

저자 송홍기
학위수여기관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학위구분 국내석사
학과 국제경영학 전공
발행연도 1999
총페이지 vi, 86p.
키워드 다국적기업, 모토로라, 현지화 전략
언어 kor
원문 URL http://www.riss.kr/link?id=T7409920&outLink=K
정보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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