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프랜차이즈 사업의 국제화 - (주)제너시스 BBQ의 중국 진출
Internationalization of Franchise Business: The Case of Genesis"s BBQ in Chinese Market

국제경영리뷰 = International Business Review, v.9 no.2, 2005년, pp.207 - 235  

이동기 ,  박남규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사례는 프랜차이즈 사업자인 (주)제너시스 BBQ 의 중국 진출 전략을 다루고 있다. 국내 최대의 프랜차이즈 치킨 그룹인 (주)제너시스 BBQ는 ‘프랜차이즈는 고객과 함께 행복과 부를 나누는 것’이라는 기업이념과 치킨대학과 차업전략연구소로 대표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다.

BBQ는 2003년 중국 최대 민영그룹인 희망그룹과 합자하여 상해 BBQ 유한공사를 설립하여 중국에 진출하였다. BBQ의 비즈니스 모델과 중국의 음식문화와 관습을 고려할 때 중국시장이 한국형 프랜차이즈 사업을 적용하기에 적합하다는 전략적 판단에서 이다. 중국내 입지로는 새로운 제품을 손쉽게 수용할 수 있도록 소득수준이 높으면서도 개방적인 상해가 선택되었다. 진정한 경쟁력은 ‘한국적인 맛’에 있다는 신념하에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개발하여 소비자를 끌고 있다. 60% 이상의 매출이 배달로 이루어지는 BBQ는 중국에서 외식배달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외식은 문화를 파는 것이다’ 믿음하에 BBQ는 중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갈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case describes the GENESIS BBQ"s entry strategy in Chinese market. The company, a leading franchise group in Korea, which has visioned that franchise is based on sharing happiness and wealth, runs a business model characterized by the concept of chicken university and venturing strategy researc...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