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제경영리뷰 = International Business Review, v.9 no.2, 2005년, pp.207 - 235
이동기 , 박남규
본 사례는 프랜차이즈 사업자인 (주)제너시스 BBQ 의 중국 진출 전략을 다루고 있다. 국내 최대의 프랜차이즈 치킨 그룹인 (주)제너시스 BBQ는 ‘프랜차이즈는 고객과 함께 행복과 부를 나누는 것’이라는 기업이념과 치킨대학과 차업전략연구소로 대표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다.
BBQ는 2003년 중국 최대 민영그룹인 희망그룹과 합자하여 상해 BBQ 유한공사를 설립하여 중국에 진출하였다. BBQ의 비즈니스 모델과 중국의 음식문화와 관습을 고려할 때 중국시장이 한국형 프랜차이즈 사업을 적용하기에 적합하다는 전략적 판단에서 이다. 중국내 입지로는 새로운 제품을 손쉽게 수용할 수 있도록 소득수준이 높으면서도 개방적인 상해가 선택되었다. 진정한 경쟁력은 ‘한국적인 맛’에 있다는 신념하에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개발하여 소비자를 끌고 있다. 60% 이상의 매출이 배달로 이루어지는 BBQ는 중국에서 외식배달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외식은 문화를 파는 것이다’ 믿음하에 BBQ는 중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갈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This case describes the GENESIS BBQ"s entry strategy in Chinese market. The company, a leading franchise group in Korea, which has visioned that franchise is based on sharing happiness and wealth, runs a business model characterized by the concept of chicken university and venturing strategy researc...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