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情報技術學會論文誌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technology, v.7 no.2, 2009년, pp.219 - 225
우종정 , 김보나 , 이옥형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에 따른 학습 매체의 디지털화와 구성주의 학습이론에 의한 교수학습 패러다임 변화로 말미암아 인터넷 기반의 e-러닝이 주목받고 있다. 그러나 e-러닝은 교수자와 학습자 사이의 인격적 만남의 부재로 인한 한계점이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e-러닝과 면대면 수업의 장점을 접목한 블렌디드 러닝이 시도되고 있다. 본 연구는 블렌디드 러닝이 대학 사회의 면대면 수업을 대체할 만한 교수 방법인지 수업 효과 측면에서 검증하고자 한다. 학업성취도, 교수자ㆍ학습자 상호작용 정도, 수업만족도에 대한 t-검정을 실시한 결과 수평형 혼합 방식의 블렌디드 러닝이 면대면 수업에 비하여 나쁘지 않는 교수ㆍ학습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Recently we have been much interested in e-learning because of learning materials digitalized by the adv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and the transition of teaching and learning paradigm based on the constructivism learning theory. In e-learning, however, there are limits owing to the absence of p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