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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v.6 no.1, 2003년, pp.21 - 46
김선기
세계화경제의 도전을 극복하기 위하여 자치단체마다 다양한 장소마케팅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지역정보시스템을 장소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으나 아직은 이 분야의 가치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전략적 접근이 이루어지지 못해 모방 또는 복제단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본 연구는 장소마케팅과 정보통신기술활용에 관한 이론탐색과 장소 판촉 관련 지역정보화사업의 실태 및 비판적 평가를 토대로 지역정보시스템의 장소마케팅전략을 모색하고 있는 바, 마케팅 계획, 마케팅 믹스 및 비즈니스모델의 세 가지 관점에서 자치 단체가 지역정보시스템을 장소마케팅의 수단으로 활용하는데 고려해야 할 전략적 정책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For overcoming the challenges of globalization economy many local governments have pursued various type of activities related place marketing and have also applied regional information systems to place marketing. However they are not little removed from cloning or imitation of prior cases because l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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