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v.10 no.4, 2009년, pp.515 - 535
공정희 , 강민채 , 곽승철
이 연구는 농업계 고등학교 ‘농업기초기술’과 ‘환경보전’교과목의 교수적 수정 적용을 통해 통합학급의 정신지체학생의 수업참여행동과 과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자 단일대상연구의 반전설계 중 하나인 ABAB설계를 사용하였으며,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교수적 수정이 특수학급 학생의 수업참여도에 미치는 영향은 대상 학생의 수업참여율을 측정한 결과 교과목의 교수적 수정 적용은 통합학급의 정신지체학생들의 수업참여행동 발생률의 증가를 가져왔다. 따라서 통합학급의 교수적 수정 적용이 정신지체학생의 수업참여율 향상에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둘째, 교수적 수정이 특수학급 학생의 과제해결능력에 미치는 영향은 이루어진 교과목의 교수적 수정 적용은 통합학급의 정신지체학생들의 과제해결력 향상을 가져왔다. 따라서 통합학급의 교수적 수정 적용이 정신지체학생의 과제해결력 향상에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This study set out to introduce instructional adaptation to the“Basic Agricultural Techniques”and “Conservation of the Environment”and investigate its effects on the class participating behavior and task solving abilities of students with mild mental retardation in an inclusive classroom. The effect...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