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v.6 no.2, 2005년, pp.357 - 375
최혜승 , 김의정
자연적인 언어교수 접근법인 환경중심 언어중재는 자폐아동의 기능적인 언어와 일반화를 증가시키는데 효과적이라고 보고 되었다. 환경중심 언어중재는 반복 연습기법의 사용뿐만 아니라 교수-학습의 기회를 증가시킴으로 인해 초기언어 학습자의 언어를 증가시킨다. 본 논문의 목적은 환경중심 언어중재의 특성과 세 가지 절차(모델, 요구, 시간지연)를 개관적으로 설명하는 것이다. 특히, 자폐아동을 지도하는 교사들이 환경중심 언어중재 전략을 일상적인 활동을 하는 동안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다양한 예와 함께 제시하였다. 또한 환경중심 언어중재를 사용할 기회를 증가시키기 위해 필요한 일반적인 환경조정 전략이 설명되었고, 환경중심 언어중재를 성공적으로 적용하는데 필요한 사항들이 제시되었다.
Milieu teaching, a naturalistic language instruction approach, has been shown to be effective for teaching functional and generalized language to individuals with autism. Added to the use of drill and practice techniques, milieu teaching will increase teaching and learning opportunities thus, improv...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