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v.7 no.1, 2006년, pp.261 - 276
변찬석
학습장애아동들이 학업적 결함 이외에도 사회적 결함으로 인해 학교에서 학업을 수행하는 데 있어서, 그리고 사회에 나가서 사회생활을 영위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게 사실이지만, 실제 학습장애의 정의에서는 물론이고, 학교에서 행정가나 교사들이 그렇게 관심을 두고 있지 못한 상태이다. 관련 연구들을 통하여 학습장애아동와 사회적 능력의 관련성, 사회적 능력 향상 방안이 기술되었으며 사회적 기술 중재의 중요성이나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이 제시되었다.
Children with learning disabilities not only face academic challenges but also have difficulty meeting social expectations in the school, and also many life"s other demands even in the community. However, the administrative definition of learning disabilities has limited the provision of social skil...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