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어린이미디어연구 = Korean journal of children's media, v.4, 2005년, pp.129 - 156
김경철 , 박현진
본 연구는 디지털카메라의 유아교육기관 현장 활용에 관한 것으로, 디지털카메라의 특성을 즉각성, 편의성, 경제성, 활용성으로 나누어 살펴보고, 유아와 교사 모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록매체ㆍ교수매체로서 사용되어야 함을 제안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다양한 특성을 가진 디지털카메라의 결과물인 사진을 교육사진으로 구분하여 그 교육적 활용을 평가용, 연구용, 학습용, 전시용으로 분류하였으며, 이를 통해 교육사진이 교육적 목적을 가지고 교육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되어야 함을 밝히고 있다. 또한, 유아교육기관 현장의 각 대상별로 디지털카메라의 활용을 살펴봄으로써 디지털카메라가 유아교육기관 현장 활용에서 갖는 교육적 의의에 연구의 목적을 두고자 한다.
This article presents information on how and why digital camera use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Recently, digital camera is appealing technology to use in education because it has many advantages such as speed, convenience, economy, and variety application. Digital camera can empower both teachers...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