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어린이미디어연구 = Korean journal of children's media, v.4, 2005년, pp.179 - 203
이연승
본 연구의 목적은 2005 칼데콧 상 메달상 수상도서인 「Kitten"s First Full Moon」을 소개 및 분석하고 이 책을 활용한 통합적 계획 및 문학적 접근을 통한 활동의 실제를 제시하는데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이경우ㆍ이정환ㆍ이은화ㆍ이기숙(1996)이 「통합적 접근을 위한 Caldecott Honor 수상 도서연구」에서 사용한 분석 방법을 이용하여 2005 칼데콧 상 수상도서들을 분석하였으며, 개요표에 적힌 주제 및 개념을 교수 활동으로 전개하기 위해 거미줄 모양(web)으로 정리하여 영역과 영역, 활동과 활동을 연관시켜 통합적 접근(integrated approach)으로 전개하였다. 또한 통합적 계획안을 통해 도출된 활동들은 이경우(2003)가 「총체적 언어: 문학적 접근을 중심으로」에서 제시한 문학적 접근에 대해 그림책을 활용한 8가지 교수 전략들 중 작가전략, 게임전략, 이해를 위한 전략, 무대예술전략, 그리고 시각예술전략들을 활용하여 유아들에게 제시되어졌다. 그 결과 2005 칼데콧 상 메달상 수상도서인 「Kitten"s First Full Moon」을 활용한 교육적 적용은 유아의 학습 경험, 특히 언어 및 창의성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troduce and analyze 「Kitten"s First Full Moon」, 2005 Caldecott Award Medal book and to suggest an integrated plan. To achieve this purpose, the picture books were analyzed using the analysis method of picture book by Lee, Kyung Woo, etc(1997) and reviewed by kinderg...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