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어린이미디어연구 = Korean journal of children's media, v.8 no.2, 2009년, pp.99 - 115
박화연 , 김경숙
본 연구는 장애관련 주제의 비디오테이프를 활용하여 장애이해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일반유아의 장애유아에 대한 태도 및 장애유아에 대한 견해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G광역시에 소재하고 있는 3개의 병설유치원에 소속된 유아 56명으로 1일 180분씩 4주 동안 프로그램을 실시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첫째, 유아들은 장애이해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장애또래에 대해 보다 수용적인 태도를 보였으며 둘째, 장애인에 대한 지식과 이해의 폭이 넓어지고 장애또래와 상호작용하려는 의지가 개선되었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whether or not disability understanding program based on video materials have effects on young children"s attitudes toward peers with disabilities. The subjects in the study were 56 children at age five from three kindergarten classrooms. The program was appl...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