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0 no.1, 2005년, pp.41 - 67
이연승 , 조미나
본 연구는 보육교사의 실태를 분석하여 보육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연구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보육교사 자격소지자는 교육과정 및 교과목의 이수비율이 유치원교사 자격소지자 보다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둘째, 보육교사 양성 교육과정 및 교과내용에 대한 인식은 교육과정이 이론에 치중되기보다는 실기에 좀더 비중을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인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보육교사의 하루 평균 근무시간은 10-11시간으로 나타났으며, 보육시설에서는 적절한 교사 : 아동의 비율이 잘 지켜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보육교사들은 현직교육이 필요하다고 인식하고 있으며, 교육방법으로는 워크샵과 소그룹중심토의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suggest the basic materials for enhancing the specialization of child care teachers through analyzing the actual condition of child care teachers. The results can be summarized as follows; first, the child care teachers less got credits of child care and education shb...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