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1 no.3, 2006년, pp.327 - 355
서동미 , 김명애 , 이광자
본 연구는 생명과학교실의 자연체험활동에 참여한 부모들의 경험과 그 경험이 의미하는 바를 해석해 봄으로써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시하고자 한다. 부모의 자연체험활동 과정에 대한 참여관찰과, 저널분석을 통해 부모들은 자연과의 관계와 자녀와의 관계가 변화됨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부모들의 경험은 자연체험이 일상에서 체험으로 습득되며, 생태계에 대한 이해뿐 아니라 생명에 대한 존중과 공동체적 삶의 가치를 통한 자신의 성장을 가져오고, 이런 느낌을 경험한 부모들은 그들의 자녀와도 함께 공유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토대로 유아의 생태적 가치관과 삶의 방식을 위해서는 유아에게 밀접한 영향을 미치는 부모들의 의식변화가 우선적으로 필요하며, 이를 위해 부모에게 자연을 접하고 자연을 이해할 수 있는 부모교육이 주어져야 한다고 제안한다.
This paper provides basic(fundamental) materials by analyzing the experience of parents participating and what the experience of parents means. Based on observing parents" participating in the nature experience activities and analyzing their journals, the relationship of participants with both natu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