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2 no.1, 2007년, pp.241 - 261
엄은나
본 연구는 유아를 위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 프로그램이 유아의 또래상호작용 행동 및 또래수용도에 미치는 효과를 알아보고자 수행되었다. 연구대상은 서울시 노원구에 소재한 H어린이집과 S어린이집의 만 5세 유아 64명이며, 실험집단에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12주 동안 총 36회 실시하였다. 연구도구로는 유아의 또래 상호작용 행동에 대한 교사평정 검사와 또래수용도 측정을 위한 또래평정 검사를 사용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를 이용하여 공변량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또래상호작용 행동의 모든 항목 및 또래수용도는 실험집단과 비교집단 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를 나타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 유아의 또래관계 증진에 효과 있음을 시사해준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examine the effects of a communication competence enhancement program on children"s peer interaction and peer-acceptance. The experiment was conducted on 64 (32 children in the experimental group, 32 children in the comparative group) 5-year-old children at the "H"c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