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3 no.1, 2008년, pp.1 - 21
정명숙
본 연구는 예비 유아 교사들을 대상으로 과학활동과 통합된 요리활동이 그들의 과학에 대한 태도와 지식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봄으로써 예비 유아 교사의 과학에 대한 태도와 지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을 도모하고자 하였다. 과학활동과 통합된 요리활동을 12주 동안 예비 유아 교사들에게 실시를 하였으며 사전과 사후에 과학에 대한 태도 검사 도구와 태도 서술 및 개념도를 활용하여 예비 유아 교사의 과학에 대한 태도와 지식을 조사하였다. 연구 결과는 첫째, 과학활동과 통합된 요리활동이 예비 유아 교사의 과학에 대한 태도, 그 중에서도 특히 흥미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과학에 대해서 다소 부정적인 태도를 보였던 예비 유아 교사들이 과학활동과 통합된 요리활동을 경험한 후에는 좀 더 긍정적인 태도로 변화하였다. 둘째, 과학활동과 통합된 요리활동을 통하여 예비 유아 교사들의 과학에 대한 지식이 좀 더 복잡해지고 좀 더 분화되어 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따라서 과학활동과 통합된 요리활동이 예비 유아 교사의 과학에 대한 태도 향상과 지식의 분화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This study investigated the effects of cooking activities united with science activities on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as a way to improve their attitudes and knowledge toward science education. We examined the early childhood teachers"s attitudes and knowledge toward science education of 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