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3 no.1, 2008년, pp.23 - 53
이혜은 , 황해익
본 연구는 현대교육과정의 기초가 되고 있는 구성주의에 근거하여 전통적으로 객관적 지식체계이면서 탐구과정을 중시하는 수학 및 과학영역을 중심으로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과 초등학교 저학년 교육과정을 비교하고 그 연계성을 탐색하고자 하였다. 개인적 구성주의, 사회문화적 구성주의, 기호상징적 구성주의의 관점에서 두 교육과정의 내용과 방법은 위계적인 교육내용 체계구정과 탐구과정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교수-학습방법 적용, 개별 인지능력에 대한 양적, 질적 평가에 대한 구체적 방법제시와 해석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보다 연계성 있는 두 교육과정의 운영을 위해 교육과정의 재구성 및 교육활동자료의 개발, 새교육과정에 대한 교사교육 등에서도 이러한 특징을 반영해야 할 것이다.
This study is aimed to compare and to suggest Continuity of Curriculums between Kindergarten and Elementary School Based on Constructivism. For this purpose I reviewed philosophy of the Both curriculums, compared kindergarten curriculum about inquiring and elementary school curriculums about mathem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