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3 no.5, 2008년, pp.223 - 241
김규수 , 이은정
본 연구는 유아교사의 구성주의 인식 및 실천에 따라 유아의 정서지능과 사회적 상호작용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유아교사의 구성주의적 인식은 임은정(2007)의 구성주의 교육신념 및 교수실제 질문지를 통해 알아보았으며, 교사의 구성주의 실천은 교실운영 수준을 측정하기 위해 Selman(1980)이 제작한 교사의 “대인관계이해수준 행동범주(교사용)”를 사용하였다. 연구 결과 유아교사가 구성주의 교육신념을 가지고 구성주의를 실천하는 구성주의 교실 운영이 유아의 정서지능과 사회적 상호작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다.
The purpose of the study is to find the difference of young children"s emotional intelligence and social interaction by early childhood teachers" constructivist belief and practices. To know differences between young children"s emotional intelligence and social interaction according to teachers" lev...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