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4 no.4, 2009년, pp.137 - 158
강영식
본 연구는 유아교육 현장에서 숲체험 활동이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 및 생명존중 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충남에 소재한 유치원의 5세아 40명을 대상으로 실험집단 20명과 통제집단 20명을 각각 비교하였다. 그 결과 숲체험 활동을 경험한 실험집단 유아들이 그렇지 않은 통제집단 유아보다 환경친화적 태도와 생명존중 인식에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숲체험 활동과 같은 환경교육은 자연의 모습과 변화를 실제로 보고 느낌으로서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 및 생명존중 인식에 대해 건강하고 긍정적인 태도 형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The study investigated the effect of "forests activities" as one of field educations onto ecological attitude and respectful recognition of life. It was made with 40 children who are 5 years old attending the kindergartens of Non-san city and compared the experiment group of 20 kindergarteners at W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