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4 no.6, 2009년, pp.303 - 325
이정미 , 김은정
본 연구는 교육실습 및 보육실습의 실태 및 예비유아교사들의 인식이 실습 유형별로 차이가 있는지를 분석하여 유아교사양성대학에서의 교육 및 보육실습의 실습지도 개선방향을 모색하는데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이에 전주시에 소재하고 있는 J대학의 보육실습 대상 2학년과 보육, 교육실습 대상 3학년 학생 127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사용하여 교육, 보육실습의 실태 및 인식에 대한 차이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배정받은 학급 연령, 지도교사의 경력, 사전교육 내용, 경험한 교육활동의 정도, 실습기간 중 가장 많이 한 활동, 실습 평가방법 등에 대해 실습유형별로 유의한 차이를 보였다. 또한 실습 만족도, 실습생이 가장 힘들게 인식하는 교육활동 등과 같은 실습에 대한 인식에 있어서도 실습유형별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다.
This study was aimed to provide the basic data to find ways of improving the teaching practices carried out in colleges for early childhood teachers. The aim was accomplished by understanding the realities of teaching practices at kindergartens and at child care centers and by finding whether there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