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비 유아교사들이 경험한 교육실습과 보육실습의 차이
The Differences of Teaching Practices Between Kindergarten and Child Care Center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4 no.6, 2009년, pp.303 - 325  

이정미 ,  김은정

초록

본 연구는 교육실습 및 보육실습의 실태 및 예비유아교사들의 인식이 실습 유형별로 차이가 있는지를 분석하여 유아교사양성대학에서의 교육 및 보육실습의 실습지도 개선방향을 모색하는데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이에 전주시에 소재하고 있는 J대학의 보육실습 대상 2학년과 보육, 교육실습 대상 3학년 학생 127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사용하여 교육, 보육실습의 실태 및 인식에 대한 차이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배정받은 학급 연령, 지도교사의 경력, 사전교육 내용, 경험한 교육활동의 정도, 실습기간 중 가장 많이 한 활동, 실습 평가방법 등에 대해 실습유형별로 유의한 차이를 보였다. 또한 실습 만족도, 실습생이 가장 힘들게 인식하는 교육활동 등과 같은 실습에 대한 인식에 있어서도 실습유형별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was aimed to provide the basic data to find ways of improving the teaching practices carried out in colleges for early childhood teachers. The aim was accomplished by understanding the realities of teaching practices at kindergartens and at child care centers and by finding whether there ...

주제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