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7 no.1, 2002년, pp.143 - 165
양옥승 , 이정란 , 나은숙
본 연구는 어린이집에 다니는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자유놀이에 대한 인식을 알아보기 위하여 구체적인 사례를 통한 질적 연구를 시도하였다. 서울시내에 위치한 두 곳의 어린이집에 대한 질적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유아들의 자유놀이에 대한 인식에 대하여 몇 가지 제언을 하였다. 먼저 유아의 자유놀이에 대한 인식을 분석하는 과정에서 교사와 유아간의 자유놀이에 대한 인식에 차이가 있음이 나타났다. 따라서 교사의 자유놀이에 대한 인식을 분석할 필요성을 제안하였다. 다음으로 유아들의 놀이에 대한 다양한 시각에서의 질적 연구의 중요성이 강조되었다. 본 연구는 자유놀이와 일에 대한 유아의 인식을 관찰 연구한 것으로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담아낼 수 있었다는 측면에서 연구의 중요성이 논의되었다.
From the recognition that, in spite of the emphasis on the free play, it has little taken place, this research is to reinterpret the meaning of it by analyzing children"s recognition of the free play which is one of the effective teaching-learning method for the education of the children. The resea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