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7 no.3, 2002년, pp.17 - 38
정덕희
본 연구에서는 스캐폴딩의 이론적 배경이 되는 Vygotsky의 발달이론과 스캐폴딩의 개념, 특성을 기술하였으며, 스캐폴딩이 이루어지는 교수ㆍ학습 방법을 도움 받은 수행, 안내받는 참여, 교육적 대화, 인지적 도제이론과 상호 교수로 분류하여 고찰하였다. 스캐폴딩은 유아교육의 교수ㆍ학습 과정에서 교육적으로 매우 중요한 교사의 활동으로, 교사의 스캐폴딩이 적절하게 이루어진다면 교육과정을 변화시키는 것 이상으로 교육내용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In this study, as the theoretical background of scaffolding, Vygotsky"s developmental theory is explained. And the concept and the characteristics of the scaffolding is described. Especially, the teachingㆍlearning method for scaffolding is considered, which is categorized into "assisted performanc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