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8 no.1, 2003년, pp.51 - 69
김숙자 , 김현정
본 연구의 목적은 교수-학습 과정 기본 모형에 터 한 통일 교육 관련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의 교사의 교수-학습 방법을 분석하는 것이다. 분석 대상은 만 4, 5세 혼합 연령 집단 학급에서 5차의 통일 교육 내용과 관련하여 이루어진 이야기 나누기 활동에서의 수업 사례들이다. 전쟁과 분단에 대한 이해, 북한 사회와 주민 생활에 대한 이해및 평화와 통일에 대한 이해와 관련된 통일 교육 내용을 중심으로 하여 이루어진 수업 사례들에서 교사의 교수-학습 방법은 다음의 세 가지로 분석되었다. 동기 유발과 진단을 하게 하는 교수-학습 방법, 사실의 객관적인 전달이나 유아들의 정서와 감정적 이해를 돕게 하는 교수-학습 방법 그리고 관련 개념의 심화와 확장을 하게 하는 교수-학습 방법.
The purpose of this study was to analyze instruction-learning methods in reunification education large-group discussion activities based on the basic process model of teaching-learning. Subjects were actual class episodes derived from five sessions of reunification education. In addition, the class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