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8 no.3, 2003년, pp.137 - 158
김은주 , 임재택
본 연구는 생태유아교육의 형성배경과 개념적 특성을 명료화함으로써 유아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조명해 보고자 하는데 연구의 목적을 두었다. 생태유아교육은 산업문명의 발달로 인해 자연과 놀이와 아이다움을 잃어버린 요즘 아이들의 시대적ㆍ사회적 상황을 직시하고 국내외의 다양한 생명사상과 생태담론에서 유아교육의 사상적 배경을 찾으려는 움직임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형성 배경을 바탕으로 등장한 생태유아교육은 생태지향적 가치를 추구하고 우리 전통문화에 기초한 유아교육을 지향하며 기존 유아교육 패러다임을 생태적인 패러다임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개념적 특성을 기지고 있다고 볼 수 있겠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research the formative background and theoretical feature of eco-centered of early child education, which is a new child education paradigm. Historical, social and philosophical backgrounds, as the formative backgrounds of eco-centered early child education, are rese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