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9 no.2, 2004년, pp.65 - 80
김정원 , 조정록
본 연구에서는 유아교육기관에서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경제교육의 실시 필요성에 따라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하여 문학을 활용한 경제교육을 실시한 후 유아의 경제기본개념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연구의 대상은 만 5세 유아 75명으로 실험Ⅰ집단에는 문학을 활용한 다양한 경제교육활동을 실시하였고, 실험Ⅱ집단에는 경제개념과 관련된 주제의 문학 작품 읽기를 하였으며, 통제집단에는 경제교육을 실시하지 않고 일반 유치원 교육과정만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문학을 활용한 경제교육은 만 5세 유아의 경제개념전체, 희소성 개념, 화폐가치 개념, 가격과 교환 개념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었다.
This research examined the effects on preschool children"s basic economic concept formation of an early childhood economic education program using children"s literature. The subjects were 75 five-year-old children. The first experimental group participated in various activities related to economic m...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