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구 의료관광 브랜드 이미지 평가에 관한 연구
Evaluating A Brand Image of Daegu City"s Medical Tourism

관광연구 = Korean Journal of Tourism Research, v.26 no.1, 2011년, pp.95 - 114  

김호민

초록

의료관광은 전 세계인의 주요 관심사인 건강관리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관광의 활성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지역개발 측면에서도 다양한 인적 자원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부존자원이 빈약하고, 낙후된 지역의 개발에 가장 적합한 전략산업으로서 각광을 받고 있다. 대구광역시는 R&D 특구지정과 함께 ‘메디시티’를 표방하는 대구시의 슬로건에 걸맞은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일관성 있게 추진하기 위해서 메디시티와 관련해 브랜드 이미지를 구성하는 요소의 중요도를 측정함으로써, 기존의 전통적인 대구시의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가 보여주지 못했던 대구시의 브랜드 이미지 평가시에 중요한 요소를 도출하고 도출된 항목의 우선순위를 AHP를 활용하여 분석함으로써 메디시티의 브랜드 이미지에 효과적인 시사점을 제공할 목적으로 본연구의 의의가 있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Medical tourism has been regarded as an ideal strategic industry in an area where little natural resources were inherited and lagged behind in its development, as medical tourism has drawn attentions and been a focal point in discussion to promote local tourism through diverse program related to hea...

주제어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