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코칭능력개발지 = Journal of coaching development, v.13 no.3, 2011년, pp.67 - 76
김진희 , 김선희
이 연구는 예비코치의 학습과 전문성 함양을 지원하기 위한 출발점으로 코치교육에서 동료 멘토링 운영의 특징을 탐구하였다. 이를 위해 예비코치에게 1:1 동료 멘토링 체제를 기획하고, 한 수업에서 적용한 사례를 제시하였다. 6명을 참여자로 3쌍의 멘토-멘티를 구성하였으며, 멘토링 과정에서 나타난 일지, 협의록, 면담, 비디오 자료를 수집하였다. 멘토와 멘티의 동료 멘토링의 결과로 나온 수업 동영상을 만들고, 이를 멘토링 참가자, 교육학 전문가, 수업자 등의 구성원간 검토, 전문가 분석을 실시하였다. 동료 멘토링의 특징은 동료 멘토링의 필요성과 목적, 멘토의 자격이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결과를 토대로 대학교육에서의 예비 코치를 위한 멘토링 지원방안을 제안하였다.
Mentoring has received attention in recent years as a possible way for coaches to learn. This article explores features of mentoring in coach education. The research focused on pre-coaches learning method as a vehicle for enhancing the personal and social development of coaching workplace by peer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