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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외광고의 노출도, 정독도, 신뢰도 및 친숙도 간의 관계 연구 - 버스벽면광고를 중심으로
A Study of releationship between disclosure, intensive reading, familiarity and credibility of outdoor advertising -Focusing on bus surface Advertising 원문보기

옥외광고학연구 : 한국옥외광고학회 연구논문집, v.8 no.4, 2011년, pp.131 - 150  

김성훈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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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주 5일제로 인해 현대인들이 밖에서의 활동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이에 따른 광고매체의 접촉에 있어서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옥외광고에 대한 광고주의 인식변화와 더불어 미디어 폴, 디지털 사이니즈와 같은 새로운 매체들이 등장하고 있고, 기존의 매체들도 영업방식의 변화, 광고주기의 다양화 등으로 옥외광고시장에서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그 가운데 기존의 매체 중 지하철이나 버스와 같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한 교통광고도 여전히 광고주가 선호하는 광고매체이다. 버스광고 가운데 버스벽면광고는 주목도가 높은 매체로 영화 광고나 IT업종 등에서 이용도가 높은 광고매체로서 앞으로 이용가치가 많다. 본 논문에서는 버스벽면광고의 노출정도에 따라서 수용자들의 정독도, 친숙도, 신뢰도를 살펴봄으로서 각 변인들 간의 관계를 알아보고, 버스와 관련된 버스등받이광고와 정류장광고, 벽면광고 가운데 가장 관심도가 높은 유형을 알아봄으로서 버스광고의 효율적 광고전략을 개발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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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anks to the introduction of a five-day work week, these days people began to spend more time outside, and such change again brought differences in the way people contact with a medium of advertisement. Along with advertisers" change of perception in outdoor advertising, new mediums such as me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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