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영유아보육학 = Korea Journal of Child Care and Education, v.72, 2012년, pp.43 - 61
윤혜진 , 허영림
본 연구는 8년 이상 경력이 있는 3명의 어린이집 원장 특성을 조사하기 위한 면담을 통하여 그 내용을 분석한 연구이다. 연구의 목적은 어린이집에서 원장이 어떻게 교사들과 상호작용 하는지를 고찰하는 것이다. 연구자는 Laub(1999)의 서번트 리더쉽 6영역을 바탕으로 면담질문을 구성하여 그 내용의 의미를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원장은 교사들의 자신감을 함양시키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이 나타났다. 또한 원장은 적극적인 상담과 배려프로그램을 통하여 효율적인 의사소통과 함께 교사와 공감대를 형성해야 한다. 정부나 민간단체는 어린이집 원장의 자질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원장훈련과 연수 프로그램을 강화해야 한다.
This study focuses on the three day-care center directors, who have more than about 8 years of work-experience in order to examine how they have interacted with teachers. The researchers, above all, made up the questionaires of interviews with the directors based on the six areas of servant-leader...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