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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A Case Study on the Megastudy

경영교육저널, v.22, 2011년, pp.155 - 193  

서민영 ,  김상아 ,  박정은 ,  주민경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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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보화·평생교육시대에 접어듦에 따라 교육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였다. 교육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e-러닝의 중요성이 대두되었다. e-러닝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이유는 시·공간 제약이 없고 자율적·반복학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본 연구는 한국의 e-러닝 시장에서 메가스터디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분석하고, "최초"라는 수식어를 얻은 메가스터디의 성공요인을 알아보았다. 첫 번째 성공요인은 남보다 빠른 Needs발견과 변화 대응력이다. 두 번째 성공요인은 업계 최고의 강사들을 스카우트하여 최고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세 번째 성공요인은 철저한 고객 관리 시스템과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콘텐츠가 있다. 메가스터디가 종합교육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보안해야 도리 부분들을 찾아보고, 그에 관한 개선 방안을 제시하였다. 우선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패키지 상품이 부족하였다. 패키지 상품을 많이 개발함으로써 소비자가 원하는 강의를 다양하게 들을 수 있도록 구성해야 한다. 그리고 스타강사들의 개개인 역량에 기업이 좌지우지 되는 것이 아니라, 강사에게 파트너라는 위치를 부여하고, 그 역량을 키움으로써 메가스터디 또한, 좋은 협력자로서의 브랜드 역량을 갖추어야 한다. 따라서 메가스터디는 성공요인을 더욱 더 강점으로 발전시키고 문제점을 보완하여 앞으로 수직적·수평적 종합교육기업으로 나아가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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