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情報技術學會論文誌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technology, v.10 no.3, 2012년, pp.169 - 177
이호 , 최현석 , 김희웅
게임 산업은 세계적인 경제 성장과 더불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게임 콘솔 산업은 두드러진 성장을 보이고 있으며, 영화나 음악 등 다양한 산업을 접목시켜 추가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주요 산업으로 여겨지고 있다. 게임 콘솔 산업은 복잡하고 다이나믹하게 변화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본 연구에서는 시스템 다이나믹스 기법을 도입하여, 게임 콘솔 산업의 주요 성공요인을 찾아내고자 한다. 또한 기존의 단편적인 현상에만 집중해왔던 연구들과는 달리 게임콘솔 산업의 전체적인 이해에 집중하였다. 게임 콘솔 산업의 적절한 이론으로 크로스바운더리 디스트럽터와 플랫폼 흡수 효과를 동반한 네트워크 효과를 제안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네트워트 효과를 강화시키는 것이 게임 산업의 주요 성공요인이라고 제안하고자 한다.
A game industry is rapidly growing with a growth of the global economy. Especially, a game console industry is showing an exceptional growth recently. A game console industry is even treated as the key source of an additional value creation by integrating various industry, such as music and movie....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