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열린유아교육연구 = Journal of Korea Open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v.17 no.5, 2012년, pp.309 - 324
김정미
본 연구는 지역사회와 가정의 연계를 강화한 유아를 위한 간접흡연 예방 교육프로그램이 흡연 및 간접흡연의 폐해에 대해 정확히 인식하고, 간접흡연 상황에서의 대처 기술을 습득하며, 금연에 대한 긍정적 태도와 의지를 향상시키는데 효과가 있는지를 검증하고자 수행되었다. 이를 위해 서울시 소재 어린이집 10곳의 만 3, 4, 5세 유아 294명을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구분하고 총 7회차의 간접흡연예방교육 내용을 구성하고 교재교구를 개발하여 교사훈련을 시행한 후, 실험집단의 유아들에게 프로그램을 처치하였으며 사전과 사후 검사를 통해 그 변화를 측정하였다. 그 결과 본 프로그램은 유아들의 담배, 흡연, 간접흡연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형성하고 금연도우미로서의 역할 인식을 확고히 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간접흡연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기술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한, 금연도우미로서 자신 주변의 흡연자들의 금연을 돕는 적극적 활동을 통해 금연에 대한 긍정적 태도의 변화를 보였다.
This study investigated the effects of early childhood thirdhand Smoke Prevention Education on children"s perception toward smoking, technic for caring themselves from indirect smoking and attitude toward smoking or nonsmoking to find out the educational contents and teaching method. Finally this ...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