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武道硏究所誌 = The Journal of martial arts, v.21 no.1 = no.28, 2010년, pp.1 - 13
김규수 , 김경석 , 송일훈
이 연구에서는 한국교육과정 제1차〜제4차의 변천과정에 대한 비교ㆍ분석을 통해 현시대의 교육에 있어서 체육교과 시수 감소에 따른 원인을 조사ㆍ분석하였다. 나아가 올바른 체육교육의 가치를 분석함으로써 현시대의 교육정책에 있어서 체육교과의 발전 방향에 관한 다음과 같은 결론 도출을 얻었다. 제1차 교육과정에서 고등학교체육수업시수는 6단위였는데 5.16혁명과 제3공화국의 출범하였다. 제2차 고등학교 교육과정에서의 체육수업시수는 24단위로 늘어났었다. 반면 1969년 고등학교 교련 교과에 12단위를 할당하기 위하여 체육교과의 시간을 18단위로 대폭 감소시키면서 체육수업시수는 줄어들기 시작하였다. 제3차 교육과정에서의 고등학교 체육수업시수는 14~18로 줄어들었고 제4차 교육과정에서는 공통필수 6~8단위, 선택 8~10단위로 조정되었다.
In this study, cause of instructional hour decrease in physical education(PE) of the present age was investigated, analyzed and studied through comparison and analysis about change process of physical education course. By studying the value of proper PE furthermore. the following conclusions about...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