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불만경험이력 통합을 통한 고객응대시스템 구조
Call Center System Architecture by Integration of Customer Claim history 원문보기

한국정보과학회 07 종합학술대회논문집(C), 2007 June 25, 2007년, pp.213 - 216  

송재문 (고려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과) ,  김진형 (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최근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위한 강력한 고객관계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고객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콜 센터 시스템의 질적 향상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통신사 콜 센터 시스템의 과거 및 현재 고객 불만에 대한 효과적인 관리를 위하여 고객의 핵심요구 사항 CCR(Critical Customer Requirements)을 도출한다. 또한, 고객 경험이력을 전사적으로 통합 제공하고, 고객단위 만족 프로세스 이용하여 기존의 고객응대 시스템의 구조를 개선한다. 본 논문의 제안시스템을 통하여 고객의 불만 사항에 대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관리 가능하며, 고객의 해지 율이 높아지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고객단위의 Offer 를 제공하는 만족 프로세스를 제시함으로써 효율적으로 고객을 관리할 수 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또한 과거의 불만이력이 Care 되었는지 의 상데 및 현재 불만사항에 내하여 고객에게 OFFER 를 제공힌다. 고객응대 시스템에 고객만족 프로세스를 직용함으로써 고객의 불만이 즉시 Care 됨과 동시에 만족도를 수치화 하여 과거와 비교하여, 고객의 만족도 증가 및 고객 해지율에 내한 상관관계를 이끌어니고자 한다.
  • 본 논문에서는 고객의 불만을 신속하고 효율직으로 처리하고 클 센터의 효율직인 운영을 위하여 고객의 이 용경험 에 내한 만족 및 불만족을 징확하게 판단하고, 가이 시부터 축적된 고객이력을 통합한다. 또한 고객의 요구사항 및 고객판단의 자이가 발생하는 것을 보완하기 위하여 고객 만족 판단체계 수립하고 고객의 축적된 경후](상담)징보를 활용하여 고객의 불만 및 관심영익을 미리 알고 내응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전사직으로 통일뇐 고객의 판단정보를 제공함 으로써 상담 사와 고객간의 이 해 자이를 해소할 수있다.
  • 향후 인구로서 고객마다 다룬, 세부의 불만경험들을 구체화하여 차별화 된 OFFER 를 제공하는 시스템구조를 체계화하여 고객관리에 있어시 고객만족의 극대화 방안 추진해 보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