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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출력 브러시레스 직류전동기 개발 (III)
The development of BLDC motor with high power density(III)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0년도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B, 2000 July 17, 2000년, pp.750 - 753  

공영경 (국방과학연구소) ,  김현철 (국방과학연구소) ,  김창림 ((주)효성) ,  송종환 ((주)효성) ,  홍성영 ((주)효성) ,  김병섭 ((주)효성) ,  정용배 ((주)효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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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 is under development for the high speed motor. This paper describes simulation and test results for obtaining the maximum output by leading angle of encoder. So we carried out the test for obtaining the optimum leading angle of encoder. Maximum output 80[kW] at 20,000[rpm] was obtained at lead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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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또한 역기전력에 대한 상전류 leading angle을 실험적으로 고찰해 보았다〔5〕. 논문에서는 100〔kW〕급 이상의 고출력 BLDCM 개발을 위해 최대출력점을 찾는 시뮬레이션 맟 실험을 행하였다. 고속 운전시 최대출력점을 찾는 방안으로 역기전력에 대한 상전류 위상을 앞서도록 하는 것으로, 상전류 위상 조정은 엔코더의 조절에 의해 가능해진다.
  • 본 논문에서는 106〔kW〕급 고출력 브러시레스 직류 전동기 개발을 위해 고속 운전시 역기전력에 대한 상전류 leading angle 특성 시뮬레이션 및 실험을 행하였고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 고속 운전시 최대출력점을 찾는 방안으로 역기전력에 대한 상전류 위상을 앞서도록 하는 것으로, 상전류 위상 조정은 엔코더의 조절에 의해 가능해진다. 본 논문은 역기전력에.대한 상전류 특성에 대해 시뮬레이션 및 실험을 해 보았으며, leading angle이 BLDCM 출력에 미치는 영향을 고찰하였다.
  • 시뮬레이션은 브러시레스 직류전동기의 고속 운전시 전류 파형 특성을 분석하는 데 초점을 맞추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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