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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제어식 미끄럼 방지 제동장치의 제어기 설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sign of Electronic Control Unit for Antilock Brake System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0년도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D, 2000 July 17, 2000년, pp.2345 - 2347  

하연철 (한국전기연구소 산업전기연구단 메카트로닉스연구그룹) ,  조정목 (한국전기연구소 산업전기연구단 메카트로닉스연구그룹) ,  신병철 (한국전기연구소 산업전기연구단 메카트로닉스연구그룹) ,  황돈하 (한국전기연구소 산업전기연구단 메카트로닉스연구그룹) ,  박도영 (한국전기연구소 산업전기연구단 메카트로닉스연구그룹) ,  김용주 (한국전기연구소 산업전기연구단 메카트로닉스연구그룹)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BS(Antilock Brake System) prevents the wheels from "locking" and improve "handling" during braking. Currently, safety and environmental issues are a major concern in the automotive industry. ABS has become the vital brake system. ABS is composed of sensors for wheel speed, a pressure modulator for ...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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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논문예서는 상용차용 ABS 시스템의 국산화를 위해, 대형 버스(bus)에 장착할 목적으로 개발한 새로운 ABS 제어기를 제안한다. 자동차 전용의 87C196KT 마이크로 프로세서 2개를 채용한 ABS의 전자제어장치 (Electronic Control Unit ; ECU)를 설계 제작하였고, 바퀴의 미끄러짐 검출.
  • 본 연구에서는 상용차용 전자제어식 미끄럼 방지 제동장치를 위한 ECU를 독자적으로 개발하였고, 새로운 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 제작된 ECU는 2개의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중심으로 4개의 바퀴 속도센서로부터의 입력신호를 이용하여 바퀴속도를 계산하고, 차량의속도를 추정하여, 제어 알고리즘에 의해 PCV를 구동하도록 제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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