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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생산제조시스템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nufacturing Technology Engineers, v.21 no.4, 2012년, pp.683 - 690
윤호상 ((주)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 , 문일동 ((주)대한항공항공기술연구소) , 김재원 (전북대학교 대학원 바이오나노시스템공학과) , 오재윤 (전북대학교 기계시스템공학부) , 이형원 (전북대학교 대학원 기계시스템공학과)
In this work, the semi-active control of a large-sized bus suspension system with an MR damper was studied. An MR damper model that can aptly describe the hysteretic characteristics of an MR damper was adopted. Parameter values of the MR damper model were suitably modified by considering the maxim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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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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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가장치의 기능은? | 차량에 사용되는 현가장치는 차량의 자세를 적절히 유지하고 조종안정성을 위해 타이어와 노면 사이에 지속적이고 일정한 접촉을 유지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노면의 불균일함으로부터 발생하는 차체의 진동을 억제하여 승차감을 향상시키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현가장치는 차량의 승차성능과 핸들링 성능 두 가지 측면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 |
능동 현가장치의 단점은? | 최근 들어 승차성능과 핸들링 성능을 동시에 개선하기 위하여 능동 현가장치나 반능동현가장치를 사용하고 있다. 능동 현가장치의 경우는 고가이고 매우 복잡한 구조로 인하여 제작에 어려움이 있다. 그러나 반능동 현가장치는 상대적으로 저가이고 단순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승차감 및 조종안정성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다. | |
Magnetorheological 유체의 장점은? | MR(Magnetorheological) 유체는 자기장의 세기에 따라서 항복응력이 변하는 점소성 거동을 한다. 그리고 MR 유체는 비교적 작은 에너지원으로 우수한 감쇠력을 얻을 수 있고, 빠른 반응속도를 가지며, 외부 온도가 변하거나 불순물이 첨가되어도 항복응력의 변화가 거의 없이 일정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따라서 MR 유체를 매체로 사용하는 MR 댐퍼를 이용하여 차량의 반능동 현가장치를 개발하고자 하는 연구가 활발하게 수행되고 있다(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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