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상의 사이버보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원문보기

대한산업공학회/한국경영과학회 2000년도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집, 2000 Apr. 01, 2000년, pp.227 - 230  

최재영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이준엽 (인덕대학 여성정보행정과) ,  이윤배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정보학과)

초록

보험사업은 무형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이므로 별도의 물류시스템이 필요 없으며, 각종 상품 중 특히, 자동차 보험은 보험 고객에게 필요성이 널리 인식되어 있어 가상판매에 가장 적합한 사업이라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한 보험상품 판매 시 고려해야 할 요인들을 알아보고자 한다.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이 인터넷을 이용한 보험계약 시 고려하는 요인, 원하는 서비스, 회사 선택 시 고려사항 등을 파악하였으며 이를 통해 사이버 보험 판매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연구를 통해 보험 사업 성공을 위한 몇가지 사안을 제안하고자 한다. 첫째, 사이버세계에서 는 기존의 마케팅 접근 틀이 아닌 다른 마케팅 접근 틀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
  •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 보험상품 판매의 활성화를 위한 일반인의 견해를 파악하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 이에 본 연구는 인터넷을 이용한 보험상품 판매 시 고려해야 할 요인들을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다.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이 인터넷을 이용한 보험계약 시 고려하는 요인, 원하는 서비스, 회사 선택 시 고려사항 등을 파악하였으며 이를 통해 사이버 보험 판매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 인터넷의 확산과 함께 보험사의 홈페이지 구축이 같이 이루어지고 개선작업도 꾸준히 되어오고 있으나 유통이나 다른 금융업과 비교해서 는 아직 미흡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인터넷을 이용한 보험상품 판매 시 고려해야 할 요인들을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다.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이 인터넷을 이용한 보험계약 시 고려하는 요인, 원하는 서비스, 회사 선택 시 고려사항 등을 파악하였으며 이를 통해 사이버 보험 판매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 이에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한 보험상 품 판매 시 고려해야 할 요인들을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이 인터넷을 이용한 보험계약 시 고려하는 요인, 원하는 서비스, 회사 선택 시 고려사항 등을 파악하였으며 이를 통해 사이버 보험 판매 활성화 방 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