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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착력 추정에 의한 최대 견인력 제어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aximum Traction Effort Control with the Adhesive Effort Estimation 원문보기

대한전기학회 2002년도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B, 2002 July 10, 2002년, pp.1000 - 1002  

전기영 (명지대학교) ,  정정훈 (명지대학교) ,  김성남 (명지대학교) ,  이승환 (대덕대학) ,  오봉환 (명지전문대학) ,  이훈구 (용인송담대학) ,  김용주 (동양공업전문대학) ,  한경희 (명지대학교)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electric motor coaches, the rolling stocks move by the adhesive effort between rail and driving wheel. Generally, the adhesive effort is defined by the function of both the weight of electric motor coach and the adhesive effort between rails and driving wheel. The characteristics of adhesive effo...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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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그러므로 본 논문에서는 최대 견인력 제어를 위해서 최소 차원 부하 토오크 외란 관측기를 이용하여 점착력 계수를 추정하고 추정한 점착력 계수의 미분치를 PI 토 오크 제어하는 Anti-slip 제어를 제안한다. 최소차원 부하 토오크 외란 관측기는 회전자의 위치 정보와 토 오M 천 류의 정보를 이용하여 부하 외란토오m를 추정하고, 부하 외란 토오크에 철도차량 상수를 이용하여 점착력 계수를 추정한다.
  • [1] 바퀴와 레일 사이의 실제 점착력 계수를 부하 외란 관측기를 통하여 추정하고, 추정된 점착력 계수를 Anti-slip 제어하여 춰 대견 인력 제어가 되도록 하였다.
  • 전동차는 바퀴-레일 간의 점착력에 의해 견인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점착력 이상의 구동력은 공전을 발생시칸다. 공전이 발생하면, 바퀴와 레일 사이의 점착력이 감소하여 견인력은 현저히 감소하게 된다, 그러므로 본 논문에서는 전동차의 공전 현상을 간단하게 분석하기 위해서 1C1M(1-Cgtroller 1-Molor)°fl 의해 구동되는 한 개의 바퀴에 대항여 모델링 하였다.
  • 전기 철도차량 시스템은 5M5T(5 Motor Cars and 5 Trailer Cars)로 구성된다. 본 논문에서는 전동차의 견안 력제어 시스템을 모델링하고’ Anti-slip 제어시스템을 구성하였다. 전동차는 바퀴-레일 간의 점착력에 의해 견인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점착력 이상의 구동력은 공전을 발생시칸다.
  • 본 논문에서는 최소차원 부하 외란 관측기를 구성하여 점착력 계수를 추정하고, 주정한 점착력 계수의 미분치를 PI 토오크 제어하여 다음과 같은 결론를 얻었다.
  • 실제 점착력 계수에 대한 추정 점착력의 특성을 확인하고, 점착력 계수 변화 시 Anti-이ip 제어의 특성을 확인하기 위해서 철도차량 시스템과 점착력 계수 추정 블록 도를 그림 3, 4와 같이 모델링하여 시뮬레이션하였다. 표 1은 시뮬레이션에 사용한 파라메터를 나타낸다.

대상 데이터

  • 전기 철도차량 시스템은 5M5T(5 Motor Cars and 5 Trailer Cars)로 구성된다. 본 논문에서는 전동차의 견안 력제어 시스템을 모델링하고’ Anti-slip 제어시스템을 구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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