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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음 인식을 통한 영어 듣기 및 읽기 지도
Teaching listening and reading through the awareness of pronunciation 원문보기

대한음성학회 2002년도 11월 학술대회지, 2002 Nov. 01, 2002년, pp.51 - 59  

이경미 (한국교원대학교 영어교육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article discusses the teaching of listening and reading skills through enhancing the awareness of pronunciation. First, it examines the problems which take place in listening comprehension, and seeks the ways in which we can teach the skill rather than simply practise it. The approaches propose...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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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를 위해서 청자가 직면하게 되는 소리 지각상의 장애요인들을 발견하고 소리와 의미가 모국어의 매개없이 직접적으로 인식되도록 체계적으로 듣기와 읽기 기술을 가르치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시급하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EFL 상황에서 발음지도가 왜필요한지,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도가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는지, 단계별로 혹은 수준별로는 어떻게 가능한지, 그리고 발음만을 따로 분리하지 않고 독해와 청해 지도 속에서 어떻게 통합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지 보이고자 한다.

가설 설정

  • 1. Koreans are bookToving people.(folk-loving)
  • 12. Unless you do this, you're not likely to do the most efficient kind of reading.
  • 2. 연음된 단어들의 경우 대부분 잘 알아듣지 못한다.
  • 4. 내재화되지 않은 단어는 거의 못 듣고 자신이 알고 있는 단어로 바꾸어 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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