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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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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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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제품 구매여부 데이터를 이용한 제품 추천 방안
A Product Recommendation Scheme using Binary User-Item Matrix 원문보기

한국경영과학회 2003년도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2003 Nov. 01, 2003년, pp.191 - 194  

이종석 (포항공과대학교) ,  권준범 (정보통신대학) ,  전치혁 (산업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s internet commerce grows, many company has begun to use a CF (Collaborative Filtering) as a Recommender System. To achieve an accuracy of CF, we need to obtain sufficient account of voting scores from customers. Moreover, those scores may not be consistent. To overcome this problem, we propose a n...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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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위 행렬올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의 저조한 평가 참여로 인해 데이터 희소성이 높은 편이며, 이는 부정확한 추천으로 이어진다. 따라서 사용자의 평가 에 의존하지 않는 새로운 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 Goldberg(1992) 가 이름붙인 협동적 필터링 (Collaborative Filtering) 이다 [5]. 이 알고리즘의 목적은 온라인상에서 제품을 구입하려는 고객에 게 이전에 구입했던 제품의 평가기록 (voting history)과 타고객의 평가기록과의 유사성을 바탕으로 관련 제품을 주천해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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