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논문] 성격유형별 의복라이프스타일과 의복구매행동 연구 -8가지 심리유형별.기질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 2001년도 추계학술대회, 2001 Oct. 01, 2001년, pp.68 - 68  

권보애 (광주대학교 예술대학 의상학과) ,  오현정 (광주대학교 예술대학 의상학과)

초록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패션마케팅 연구에서 21세기 생활환경의 변화와 함께 다양화된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기 위해 의복라이프스타일의 연구는 필요하다. 이러한 소비자의 바탕을 이루고 있는 것이 사람의 성격으로, 성격과 의복라이프스타일은 밀접한 관련을 보일 것으로 본다. 따라서 성격유형별로 의복라이프스타일 요인과 차이를 살펴보고 의복구매행동과의 관련 및 특성을 밝히는데 이 연구의 목적이 있다.(중략)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