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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와 사회환경교육의 연계 발전 사례 <2> - 해양환경교육 : KORDI-WWF 황해 생태지역 환경교육 프로그램 - 원문보기

한국환경교육학회 2003년도 하반기 정기 학술발표대회, 2003 Dec. 12, 2003년, pp.59 - 68  

배성환 (한국해양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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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현장보다는 이론중심의 교육이 지배적이다(최석진외 2000, 2001). 따라서 지역사회의 환경에 대한 인식을 증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체험환경교육을 정착하기 위해서 다양한 체험활동프로그램을 지역민간단체의 전문가를 현장학습, 재량활동시간, 유통성 있는 시간에 환경교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하였다.
  • 해양생물자원의 학술적인 가치를 평가하고. 근거가 될 수 있는 자료를 검토하여 황해생태지역에 위치한 강화도남단지역, 서산간척지, 금강하구(서천, 군산), 등의 생태적인 가치가 높은 후보지역을 평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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