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GIS를 이용한 철도선형최적화
Optimization of Railway Alignment Using GIS 원문보기

한국철도학회 2002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I), 2002 Oct. 01, 2002년, pp.727 - 732  

강인준 (부산대학교 토목공학과) ,  이준석 (부산대학교 토목공학과) ,  김수성 (부산대학교 토목공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is to develop the model of alignment optimization based on design criteria by approaching through alignment of railway design and problems in economy, environment and technology for satisfying traffic volume of the main roads caused by economical and social developments. Now, Geographic I...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러한 형태의 완화곡선은 Ruch에 의해 제안되었다(1903). Ruch 곡선의 목적은 전후, 상하 속도에서 표준 열차 질량 중심의 좌우 위치에 관한 부드러운 승차감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 본 연구는 성산-신풍간 노선 지역 일대를 연구 대상지역으로 하여 이미 설계된 기존최적노선과 자동 선정된 최적노선을 비교하여 평가하였다. 그리고 노선의 선정시 GRID를 이용하여 고려되어야 할 여러 요소들에 각각의 가중치를 주어 최적노선의 활용 폭을 넓힐 수 있었다.
  • 본 연구의 목적은 경제, 사회발전과 더불어 성장하는 주요도로의 교통량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철도 설계시의 선형과 경제적, 환경적, 기술적 문제를 통해 접근하며 요구조건들을 설계기준에 맞추어 설계의 시작점과 종점, 두 지점간의 최적 선형을 자동 결정하는 GIS 모델을 만드는 것이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