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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논문] 수학적 형태학을 이용한 만화에서 배경과 객체 분리
Seperation Object from Background of Cartoon Using Mathematical Morphology 원문보기

한국멀티미디어학회 2003년도 추계학술발표대회(하), 2003 Nov. 01, 2003년, pp.661 - 664  

박장식 (동의공업대학 영상정보과) ,  김현태 (동의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과) ,  김동윤 ((주)시스튜디오)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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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웹콘텐츠로써 플래시로 제작 애니메이션이 다양한 분야에서 각광 받고 있다. 플래시 애니메이션 중에서 기존의 정적인 만화를 변형하여 등장 인물 등의 객체에 움직임을 주고 음성 응향 효과를 삽입하여 극적인 효과를 주는 활동만화(moving cartoon(R))가 인터넷과 모바일 콘텐츠로 활용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만화로부터 활동만화을 제작하기 위하여 수학적 형태학을 이용하여 객체와 배경을 분리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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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알고리즘들이 제안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 만화에서 배경으로부터 객체를 분리하기 위하여 수학적 형태학을 기반으로 분리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제안하는 방법이 객체를 분리하는 효과적임을 보인다.
  • 본 논문에서는 수학적 형태학을 이용하여 만화로부터 활동 만화를 제작하기 위하여 객체와 배경을 자동으로 분리하는 방법을 제안하고 그 가능성을 확인하였다. 다양한 만화 그림에 대하여 제안하는 방법을 적용하여 분리하는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적절한 계수를 설정할 것이다.
  • 특히, 최근 이동통신의 발전과 보급으로 인해 정차 모바일 콘텐츠의 한 부분으로서 만화는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으나 위와 같이 대용량의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이동통신망을 통해 전송한다는 것은 사업자나 이용자 모두에게 큰 부담이 아닐 수 없다. 이에 활동 만화는 정적인 만화의 기능에 동적인 애니메이션의 기능을 부가함으로써, 만화와 함께 애니메이션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만화 애니메이션 구현 방법을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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