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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온도차 모형 스털링 엔진의 최대출력 설계조건
DESIGN OF A LOW TEMPERATURE DIFFERENCE STIRLING ENGINE 원문보기

대한기계학회 2003년도 추계학술대회, 2003 Nov. 05, 2003년, pp.420 - 423  

정평석 (영남대학교 기계공학부) ,  원민영 (영남대학교 대학원) ,  김수연 (영남대학교 기계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low temperature difference model Stirling engine is a small Stirling engine running with several degree of temperature difference without power output. In this study, the design parameters to give maximum power are discussed. As results, the phase angle is about 100 degree, and compression ratio i...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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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제작과정은 기계공학도를 위한 더없이 좋은 교육재료를 제공하며 다수의 대학들에서 교과과정으로 활용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lot 이내의 온도차에서 작동되는 모형엔진의 설계변수를 고찰하였다.
  • 모형엔진도 실제엔진과 마찬가지로 다수의 설계변수가 출력에 영향을 미치며, 그 예로, 변위기와 압축피스톤의 위상각, 압축비, 플라이휘일의 크기, 변위기와 내벽의 간극 등이 있다. 여기서는 위상각과 압축비의 영향을 알아보았다.

가설 설정

  • 모델이 있다.⑸ 단순모델에서는 열전달량이 단순히 온도차에 비례하는 것으로 가정한다. 여기서는 실험결과 계산값만 고려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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